포럼 및 교육 소식

전북지방환경청, 환경영향평가 관계자 교육

goto 0 505


전북지방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률 제고를 위해 관계자 교육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30일 오후 2시 전북지방환경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관계자 교육은 전북지역 내 환경영향평가 협의 사업장, 지자체 등 승인기관 및 환경영향평가업체 10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환경영향평가 법령 주요 개정 내용 △승인기관의 역할 및 사업장의 준수사항 등 환경영향평가 사후관리를 교육한다.


교육과 함께 환경영향평가 협의 사업장, 승인기관 및 환경영향평가업체 등 이해관계자의 고충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등 현장 의견 청취도 병행할 계획이다.


전북지방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 사후관리 우수·미흡 사례, 환경영향평가서 작성방법 교육 등 우수사업장 및 전문기관을 초청해 관내 환경영향평가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환경영향평가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실시계획 등의 허가·승인 등 할 때에 해당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조사, 예측, 평가하여 해로운 환경영향을 피하거나 제거 또는 감소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말한다.

전북지방환경청 전국환 환경평가과장은 “환경영향평가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협의내용 이행률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한편, 환경영향평가 협의 사업장에 대한 사후관리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전라일보​ 

0 Comments